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대 e스튜디오 개소
명품 e러닝컨텐츠 · K-MOOC강좌 개발 박차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2/12 [18:51]
▲     © 정현택 기자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4차 산업혁명 시대 각종 e러닝 컨텐츠의 산실이 될 e스튜디오가 문을 열었다.

 

 전남대학교는 212() 오전 교내 진리관7층에서 정병석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갖춘 e스튜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문을 연 e스튜디오는 온라인 강좌용 동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2(메인, 셀프)과 조종실을 갖추고 있어 개방형온라인강좌(MOOC)와 같은 새로운 방식의 강의 컨텐츠 생산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메인스튜디오에는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는 크로마 키(chroma key)’와 전자칠판을 통한 디지털 판서 기능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갖췄다. 또한, 교수 1인이 단독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셀프 스튜디오도 마련됐다.

 

 전남대학교는 이날 문을 연 e스튜디오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교육환경에 대비한 양질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지난해 한국형온라인공개강좌(K-MOOC) 선도대학 선정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전남대학교 명품강좌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전남대는 지난해 허민(지구환경과학부) 교수의 잃어버린 30억년을 찾아서와 박종오(기계공학부) 교수의 서비스 로봇이라는 K-MOOC 강좌를 개발해 일반에 공개한 바 있다.

 

 정병석 총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e스튜디오는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와 명품강좌를 개발하는 전진기지라 할 수 있다.”면서 이곳에서 개발된 명품강좌들이 전대인의 긍지와 희망이 되어 미래 창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2 [18:5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