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설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설 연휴 생활쓰레기 등 관리대책 수립추진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2/12 [18:45]
▲     © 정현택 기자

 

 영광군에서는 우리 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영광군 292개리 전 마을에서 군민 약 3,500여명이 참여하여 마을 진입로, 안길, 마을회관, 버스승강장, 공한지 등을 대상으로 설맞이 깨끗한 영광만들기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우리군 관내 유관기관사회단체에 1구역 1담당제 정화활동구역을 지정, 매월 깨끗한 영광만들기 청결 운동 시 자율적으로 청소에 참여토록 하고 있으며, 지난 9일에는 공무원 등 약 350여명이 참여 주요 관광지, 공원, 도로변, 해안가 등에서 청소차량을 동원하여 약 25톤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최근 지속되는 한파로 올해는 눈이 많이 내린 관계로 인도, 화단 등에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가 많이 버려져 있어 유관기관사회단체, 공무원 등은 영광읍 시가지를 집중적으로 담당 청소 구역별로 인도 및 화단 등에 대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음식물 쓰레기와 생활쓰레기 다량 발생 및 주요 도로변의 쓰레기 불법 투기행위 등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를 통하여 설 연휴 기간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설 연휴 쓰레기 수거 대책 상황실 운영과 비상 청소체계를 유지하고 환경정화활동 실시, 쓰레기 불법투기 예상지역에서 예방 및 단속활동 강화, 연휴 기간 중 도심지 내 생활쓰레기 적치 해소 대책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2 [18:4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