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실시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2/10 [13:51]
▲     © 정현택 기자

 

 영광군은 전자상거래 경영 기술 보급화와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를 위하여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장에서 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은 교육 참여 의지가 높고 블로그·홈페이지 등 SNS 활용에 대해 학습을 원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정보화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제품 홍보를 통한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실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영기록장 작성 방법 교육과 표준 진단표 작성을 통해 농장의 경영 상태를 확인하고 경영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경영개선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농가 경영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정보화 및 e-비즈니스 역량 강화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경영기록장을 작성하여 농업인 스스로가 경영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교육으로 교육생들이 영광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0 [13:5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