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선대 박형준 교수 연구팀, 한국CDE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2/10 [13:42]
▲     © 정현택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산업공학과 박형준 교수와 대학원 박사과정 정호균 학생은 지난125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된 한국CDE학회 총회에서 "적응적 이진화와 아핀 불편 특징 검출을 이용한 적외선 영상 객체 추적" 이라는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은 매년 한국CDE학회 정규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학술적인 기여도가 높다고 인정된 논문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가상/증강현실 환경에서 몰입감 및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및 객체의 위치와 자세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에 널리 연구되고 있는데, 이번에 수상한 논문에서는 웹 카메라를 개조한 적외선(infrared, IR) 카메라와 적외선 LED들로 구성된 IR 마커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에서 객체를 정확하고 강건하게 추적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박형준 교수는 포스텍(포항공대) 산업공학과에서 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삼성전자 근무 경험을 거쳐 20013월부터 조선대학교 산업공학과에 부임하여 CAD/CAM IT 분야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미국 UCLA 전자계산학과 방문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Journal of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 편집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공동 수상한 정호균 학생은 조선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0 [13:4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