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선대, LINC+사업단 2017학년도 동계방학 취업 핵심전략 캠프 운영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2/09 [06:14]
▲     © 정현택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LINC+사업단(단장 최재혁)은 지난 21일부터 2일까지 12일간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2017학년도 동계방학 취업 핵심전략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INC+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17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자기분석을 바탕으로 11 맞춤형 교육 및 자소서 컨설팅을 통해 입사지원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성공취업에 이르게 할 뿐만 아니라 취업스킬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최근 채용시장은 기존의 학벌, 학점, 외국어 등 스펙을 중시하던 것과는 달리 스펙이 아닌 실제 업무수행 능력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캠프는 ‘2018년도 채용 트랜드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역량기반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유형별 면접전략 등 강의와 실습을 번갈아가며 진행하였다.

 

또한 참여 학생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11맞춤형으로 컨설팅하고,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인사 채용 담당자에게 현실적인 피드백 시간을 갖으며 실질적인 취업시장을 체험하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최재혁 단장은 실질적인 취업 동향을 파악하고 실제 입사지원 시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및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기 부여와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9 [06:1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