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드림스타트, 나만의 영양케이크 만들기 교실 운영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7/09/06 [19:01]

 

영광군 드림스타트, 나만의 영양케이크 만들기 교실 운영

 

▲     © 전남방송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드림스타트 영양케이크 만들기교실을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영양케이크 만들기, 재능기부 강사인 유효경 아동요리 지도사의 시범에 따라 생크림을 직접 만들고 생과일 등으로 장식하는 등, 2016년부터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이다.

 

또한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직접 만든 케이크를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열심히 케이크를 만드는 내내 얼굴에 웃음꽃을 피우던 한 아동은 내가 만든 하나뿐인 케이크로 가족과 함께 파티를 할 수 있어서 기뻐요!”라며 프로그램 내내 훈훈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영양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운영함으로써 가족들 간의 사랑을 확인함은 물론, 아동스스로 자아 존중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 관계 회복과 함께 아동의 꿈과 희망을 키워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영광군, 흡연예방 금연 도전 골든벨 운영

▲     © 전남방송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내 6개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금연 도전 골든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되는 흡연예방 금연 도전 골든벨은 95일부터 해룡중학교를 시작으로 흡연의 폐해와 담배의 중독성을 알리고 담배는 절대 피워서는 안된다는 점을 인식하게 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일방적 강의식 교육이 아닌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이고 흡연예방 교육으로 흡연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몸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담배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흡연 예방교육 및 홍보 캠페인과 금연구역 지도점검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간접흡연 없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06 [19:0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