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대 영어교육과 박사과정 오영교 씨
‘제15회 통계청 대학(원)생 논문공모’ 우수상 수상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7/09/06 [18:53]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전남대학교 영어교육학과 박사과정 오영교 씨가 지난 91() 열린 제23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15회 대학()생 논문공모전우수상을 수상했다.

 

오영교 씨는 이번 논문공모전에서 잠재계층 분석방법을 적용한 진로도구 유형분석이라는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오영교 씨는 이 논문에서 대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도구 준비행동 유형을 분류해 각 유형별 구직활동 차이를 탐색했다.

 

지도교수인 안병규(영어교육과) 교수는 "이 연구는 혼합분석 기법을 활용해 기존의 변수 중심에서 사람중심 연구로 전환함으로써 실제 존재하는 하위 유형별 맞춤형 개입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어 가치가 높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영교 씨는 최근 한국교원교육연구 제34권 제2호에 초등학생의 영어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 및 학교 특성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이라는 논문을 게재했다. 또한, 고용노동부의 ‘2017 고용패널조사 학술대회 논문 공모전과 전국시도교육청협의회 주관 ‘2017 전국시도교육청 네트워크 교육혁신 국내 학술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06 [18:5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