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려운 이웃에 식사제공과 정기후원‘훈훈’
이양면, 건축사 무료상담실 ‘호응’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7/08/23 [08:25]

 

어려운 이웃에 식사제공과 정기후원훈훈

순천만민물장어, 150명에 점심 제공, 조손가정에 월 5만원 후원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식사 후원과 조손가정 정기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22일 화순읍행정복지센터(읍장 곽화열)에 따르면 순천만민물장어(대표 배진식)는 지난 6월부터 5회에 걸쳐 화순군시각장애인협회 등 150명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21일부터는 조손가정 2가구에 성인이 될 때까지 월 5만원씩을 후원하고 관내 저소득가구 30명에게 매월 1회 장어탕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배진식 대표는 지역민이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 덕분에 작은 정성이라도 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지역민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화순읍 맞춤형복지팀 관계자는 나눔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순천만민물장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전해주신 온기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전히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읍행정복지센터와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나눔 릴레이를 진행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나눔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다.

 

후원에 관한 문의는 화순읍 맞춤형복지팀(061-379-5546)으로 하면 된다.

 

감염병 예방 수칙 지켜 식중독 예방하세요

화순군, 음식물 보관섭취 각별한 주의 당부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최근 관내 집단 식중독 발생과 함께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식중독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 음식물의 보관관리섭취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 발생 통계분석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여름철(6~8) 식중독 발생건수(환자수)120(3,429)으로 전년도에 비해 14% 늘었다.

 

지난해에는 평년에 비해 여름철 온도는 1.2높고 폭염일수는 12일 이상 많아 식중독 환자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

특히 폭염이 많은 여름철에 식중독 발생이 많은 데는 높은 온도와 습도로 병원성 대장균, 살모넬라, 캠필로박터, 장염비브리오 등 세균 증식 촉진이 주된 요인이다.

 

상추·오이·부추 등 식재료의 세척 소독이 충분하지 않았거나 세척 후 상온에 방치 후 제공하는 경우에도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는 식재료가 상온에 1시간 이상 노출되면 세균이 급속히 늘어나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으므로 조리기구의 위생관리는 물론 식재료는 신선한 재료를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고 식기세척기 등 열이 많이 발생하는 기구 주위에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음식물은 충분히 익히고 조리한 식품은 상온에 방치하지 말고 가능한 2시간 이내에 섭취하고, 반드시 냉장 보관하는 등 위생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 식중독 등 수인성식품매개질환을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음식 익혀먹기, 물은 끓여마시기, 채소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 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이양면, 건축사 무료상담실 호응

인허가 사전 지식 제공, 위법행위 사전 예방

 

▲     © 전남방송


이양면(면장 조형채)은 민원실에 건축사 무료 상담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민모(오류리)씨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으러 왔다가 건축상담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친절한 상담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면 관계자는 건축사 무료 상담소를 통해 인허가 사전 지식을 제공하고 위법행위 등을 사전에 예방해 주민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책인 것 같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많은 주민이 이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23 [08:25]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