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친환경농업 내실화 위한 품목 다양화 등 교육 실시
- 친환경 농업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
 
김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7/08/07 [16:04]

 

 


진도군이 내년도 친환경 농업방향 안내와 농업인들의 의견 청취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7일 진도군에 따르면 친환경 농산물 인증 목표 달성과 친환경 농업방향 안내, 농업인의 의견 청취를 위해 오는 88일부터 9일까지 농업인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친환경 유기농 확산을 위해 전환기 인증면적 585ha에 대해 유기농으로 인증을 상향 유도하고 벼 중심의 인증 품목에서 울금, 구기자, , 유자 등 특산물 품목의 인증 취득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학교 급식용 유기농 쌀 공급, 벼 포트 육묘상자 확대보급, 유기농 시범단지 육성 등 내년 친환경농업 방향을 홍보하고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농정에 반영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도 교육에 적극 참여해 인증신청 요령과 농업인 준수 사항을 함께 홍보한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올해 120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농업기반 구축사업과 친환경 농기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진도군이 친환경농업 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07 [16:04]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