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숲가꾸기’ 비리 의혹 수사 착수
검찰, 군·산림조합 수의계약 등 관련 서류 압수수색
 
강선홍기자   기사입력  2008/11/12 [05:49]
공무원 뇌물수수로 구속사태가 빚어진 전남 영광군이 매년 5억원 안팎의 예산을 들여 추진중인 ‘숲가꾸기 사업’과 관련,  검찰이 비리의혹을 잡고 수사에 착수했다.

광주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이성윤)는 11일 오전 11시께 영광군 환경녹지과에 수사관 3~4명을 파견해 숲가꾸기 사업 업무일지와 계약서류, 회계장부 서류 등  관련 서류를 압수했다.

검찰은 또 서류 압수수색과 함께 관련 공무원과 업자들에 대한 금융 계좌추적도 함께 진행중이어서 불통이 어디까지 튈지 관심사다.

검찰은 이에 앞서 지난 7일 영광군청으로부터  숲 가꾸기  사업을 수의계약으로 도급한 영광군 산림조합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통해 관련 자료들을 확보, 분석중이며 일부 직원들을 불러 조사했다.

영광군의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달 뇌물수수 혐의로 적발된 군청 공무원 2명을 구속하고 업자 등 10여명을 불구속 입건하는 과정에서 유사한 비리 정황이 숲 가꾸기 사업과 관련해서도 포착돼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압수수색에 나서게 된 것이다.

영광군은 국·공·사유림 개선을 목적으로 2006~2008년 3개년 사업으로 매년 5억원, 총 15억여원을 투입해 산림조합을 통해 숲가꾸기 사업을 진행중이다.

한편 광주지검특수부는 군립 어린이도서관 정보화시설 설치계약 과정에서 허위서류를 꾸며 1억1천만원 가량을 횡령하고, 업자들로부터 뇌물 3천300만원을 받아 이를 상납한 혐의로 영광군청 공무원 2명을 구속하고 업자 등 12명을 불구속입건한 바 있다.
/서남권신문(http://snnews.co.kr
 
* 서남권신문 7개 계열 자회사=서남권신문(
http://snnews.co.kr 주간),중부권신문(http://jbnews.net/),신안신문(주간), 동부권신문(http://dbnews.kr/),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 자매회사=새무안뉴스(
http://saimuannews.com/)

원본 기사 보기:서남권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11/12 [05:4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