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신규 공무원 32명 임용 <화순군 종합>
화순군, 재난관리자원 체계적 관리 팔 걷어 등
 
김성란 기자   기사입력  2016/10/24 [16:56]

 

구충곤 군수, “소신 갖고 군민에게 겸손한 마음으로 봉사바란다”

 

▲     © 전남방송

 

화순군 신규 공무원 32명이 임용돼 조직의 활력과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은 21일 군청 다목적실에서 신규임용자 32명에 대한 임용식을 갖고 군 현안 업무에 필요한 인력들을 실과소별로 배치했다.

구충곤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임용식에 함께하며 신규공무원의 임용을 축하했다.

 

구충곤 군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한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공직생활을 해나가는 동안 상사로부터 부당한 지시는 받더라도 법과 원칙에 따라 소신을 갖고 군민에게 겸손한 마음으로 봉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 인사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화순읍 맞춤형 복지담당 신설, 내수면 양식 및 수산식품거점단지 조성, 호남 119특수구조대 건립지원, 출산 정책, 간염병 관리 등의 국가시책과 군 현안 업무에 필요한 인력들을 실과소별로 배치했다”며 “신규 공무원 임용으로 조직의 활력과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양면 경로위안잔치 ‘풍성’

초청가수 공연 등 알차게 운영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이양면(면장 안동천) 경로위안 큰잔치가 지난 21일 이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로위안잔치는 이양면번영회(회장 오형열) 주관하고 이양면 노인회(회장 안광순) 주최로 이양면 생활체육회 목화팀의 라인댄스와 난타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흥겨운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됐다.

 

특히 e-나눔행복봉사단에서 푸짐한 음식을 준비하며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충곤 군수는 “어르신들을 항상 제 부모님이라 생각하고 섬기겠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펼겠다”고 말했다.

 

 

 

명품화순 아카데미 구홍덕 원장 강연

“인생의 행복은 가족에 대한 감사와 사랑으로부터 시작”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1일 화순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구홍덕 한국철학대학 평생교육원장을 초빙해 명품화순 아카데미 특강을 했다.

 

구홍덕 강사는 ‘나를 찾아가는 행복의 길’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그동안 명리학을 연구하고 수년간의 인생 상담 경험을 통해 얻은 행복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구 강사는 “인생에서의 행복은 특별한 것이 아닌 지금의 나를 있게 한 가족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비롯된다”며 “특히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부부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산대사의 절명시 등을 소개하며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유지하고, 탐욕 없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갈 것을 제안했다.

 

한편 다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강연에는 오는 28일 김명선 클래식 음악감상실 ‘다락’ 대표를 초빙해 ‘클래식 음악 감상’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할 계획이다.

 

화순군, 재난관리자원 체계적 관리 팔 걷어

‘재난관리자원 비축·관리계획’ 수립 필요 장비 집중 관리

 

순군(군수 구충곤)은 재난 발생 시 필요한 자재 및 장비를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재난관리자원 체계적 관리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8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2017년도 재난관리자원 비축·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재난 발생 시 소요자원을 사전에 파악하고 임무와 역할에 따른 자원 비축 및 운용 등 필요한 세부사항을 수립하는 등 재난관리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재 화순 관내에서 보관·관리하고 있는 재난관리 자원은 자재 3종 2,961점, 장비 35종 2,042점, 인력 7개 팀 1,383여명이다.

 

자재는 주로 제독제, 방독면 등이고, 장비는 소방용펌프, 덤프트럭, 화물트럭, 차륜굴착기 등이며, 인력은 화순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대, 새마을지도자부녀회, 화순군 지역자율방재단 등이다.

 

화순군은 재난 발생 시 능률적인 현장 복구를 위해 불용 자재나, 활용도가 없는 노후자재는 폐기토록 하고, 실제 필요한 자재 장비를 집중 관리해 재난 대응에 신속히 대응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재난관리자원 현행화의 날(매월 13일)을 기점으로 자재·장비 보관과 유지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토록 함으로써 실질적인 재난 수습·복구 시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0/24 [16:5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