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무안교육지원청과 합동 청렴·갑질 근절 교육 실시
청렴 징검다리 건너 청렴의 문으로 들어가는 퍼포먼스로 청렴 의식 UP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9/04 [17:43]

▲ 청렴 징검다리를 건너고 있는 김산 군수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남 무안군은 지난 4일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무안교육지원청과 함께 4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갑질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서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직무 권한 남용 부당 행위 등의 갑질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장 입구에는 청렴 징검다리를 건너 청렴의 문으로 들어가는 퍼포먼스를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의 중요성과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정해숙 더바른경영컨설팅 대표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과 관련 사례를 통한 법적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지위와 직무 권한을 악용한 직장 내 괴롭힘과 감독기관의 부당한 행위를 방지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갑질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김산 군수는 “청렴과 윤리는 공직자의 기본 가치로 이를 지속해서 교육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앞으로도 관내 기관과 주기적인 청렴·갑질 예방 교육으로 공직자의 신뢰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04 [17:4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군 옴천면 구절초 군락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