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전남권역 최초 ‘웨어러블(착용형) 로봇 재활훈련’ 서비스 구축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보행 훈련 프로그램 운영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9/03 [12:02]

▲ ‘웨어러블(착용형) 로봇 재활훈련’ 서비스 구축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여수시가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성인 재활치료 프로그램에 최첨단 ‘웨어러블(착용형) 로봇’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가 위탁·운영 중인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순)이 지난 7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간병로봇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앞서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지체장애인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을 수탁받아 2차 공모사업에 지원했다.

이에 따라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해 총 2억 4천만 원의 예산으로 엔젤로보틱스㈜와 ‘착용형 로봇 재활훈련 프로그램’을 구축했으며, 복지관 아동 6명, 성인 12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로봇을 착용한 상태로 체중을 이동하여 스스로 지면을 밟고 평지 보행 및 계단 오르기 등의 훈련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대학병원에서 주로 활용되는 로봇 재활훈련을 도입한 것은 전남권역 최초 사례로, 재활치료 기반 확충 및 다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여러 형태의 보행 경험을 통해 독립성과 자립성을 기르고,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03 [12:0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군 옴천면 구절초 군락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