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인공지능의 힘을 행정에!
챗GPT 업무 활용 교육 실시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6/10 [14:25]

▲ 영광군, 인공지능의 힘을 행정에!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영광군은 지난 6월 4일과 5일 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챗GPT 업무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전 실과소 챗GPT 유료 계정 보급에 이어,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 이점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각 30명 정원으로 총 4회에 걸쳐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 분야, 프롬프트 디자인 방법, 보고서 및 보도자료 작성 방법 등을 배우고, 최근 출시된 챗GPT-4o의 최신 정보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변화를 직접 체험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실습 교육이 기대 이상으로 유익했다. 기술이 어떻게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이 경험이 향후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 부군수는 “디지털 변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군은 지속적인 기술 교육과 신기술 도입으로 공무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영광군의 디지털 변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0 [14:2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5월 이달의 추천관광지-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