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지역 농수특산물 품평․상담회 개최
30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농수산물․관광상품 발굴 홍보
 
이남현 기자   기사입력  2016/08/26 [17:19]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 개척을 위한 ‘찾아가는 품평․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품평․상담회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GS그룹과 벌이고 있는 연계사업에 발맞춰 여수시 우수 농수산물과 관광 상품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에는 여수지역 21개 우수 농수산물 제조․가공업체가 참여한다. 행사에 출품되는 농산물은 거문도해풍쑥과 돌산갓김치, 노루궁뎅이버섯, 갓두부과자 등이며 홍합, 조미건어포류, 새고막, 멸치 등의 수산물도 선보여 GS홈쇼핑과 GS리테일 관계자 및 MD(상품기획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번 품평회를 거쳐 선정된 우수 상품들은 향후 생산현장 방문 등을 통한 상품화 기획과정을 거쳐 계약을 체결한 후 GS유통망에 출시될 예정이다.

 

상담회를 겸한 이번 품평회에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농식품 벤처 창업특화센터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 업체들을 대상으로 법무, 특허 분야에 대한 원스톱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특산품 및 관광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대형유통업체로의 판로를 개척해 중소 가공업체들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다음날인 31일에는 GS홈쇼핑 MD와 전문 여행업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꽃섬’으로 잘 알려진 하화도 일원의 관광 상품에 대한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으로 여수지역 섬 관광에 활력소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8/26 [17:1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