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읍, 군민과의 대화에서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 [전남방송.com=여전화 기자]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군민과의 대화에서 차정석 장흥읍민회장과 장흥전기, 정토건설에서 총 1천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차정석 장흥읍민회장이 5백만 원, 장흥전기(대표 김장규) 3백만 원, 정토건설(대표 손영준)에서 2백만 원을 지정 기탁했다.
차정석 읍민회장은 “읍민회장으로 취임식을 생략하고 기부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두고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규 장흥전기 대표는 “관내에서 사업체를 일구며 이웃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2024년 문화·예술·관광 부흥의 해를 맞아 장흥읍 문화사업에 도움이 되고자 기탁했다”고 말했다.
손영준 정토건설 대표는 “항상 고향의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지낸다”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해 줘서 감사하다”며 “후원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장흥읍은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아름다운 동행 나눔의 전당'을 설치·기부자 이름을 등재하여 기부자 예우와 건전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