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언어폭력예방 벽화그리기
그려봐! “고마워” “사랑해”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11/17 [15:10]

  © 벽화그리기에 함께한 청소년들과 한 컷, "찰깍'  전남방송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언어폭력 예방을 위해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한 그려봐! 고마워사랑해벽화그리기 사업이 지난 10월 말부터 1116일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이 벽화그리기 사업은 구례군학생연합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례교육지원청, 구례북초등학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한전MCS()구례지점, 담쟁이아트페인팅에서 지원하였다.

 

이번 벽화사업은 구례군 구례읍 백련마을의 어둡고 칙칙한 골목길에 언어폭력으로 낙서가 된 담장을 발견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밝고 따뜻한 골목을 만들게 되었다.

 

언어폭력으로 낙서된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은 언어폭력으로 상처받은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구례군학생연합회 및 구례북초등학교 학생들과 학교밖 청소년들은 지역사회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자부심을 느끼고 자신의 예술적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또한 미술 작품을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 언어폭력으로 얼룩진 벽 위에 그려진 괘적하고 밝은 벽화, 전남방송


지역주민들은 평소 청소년들이 택지지구 학원가로 가는 지름길로 통행량이 많은 골목인데 온통 언어폭력으로 낙서가 되어 있어 미관상, 정서적으로 많은 불편이 있었다."고 호소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밝게 변한 골목 분위기를 보며 이렇게 화사하고 예쁘게 탈바꿈하여 너무 상쾌하다.고 전했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박선숙)에서는 이번 벽화그리기는 낙서로 손상된 벽을 복구하고, 골목의 환경과 분위기를 쾌적하게개선하였으며 범죄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낙서로 손상된 벽이 복구되고 있다. 전남방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17 [15:1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2월 이달의 추천관광지-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