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제13회 전남상업경진대회 성료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 283명 참가 실무능력 겨뤄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5/31 [15:45]

▲ 제13회 전남상업경진대회 참가 학생들이 회계실무 분야 능력을 겨루고 있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5월 25일 순천에서 도내 19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 283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전남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23년 전남상업경진대회는 전남상업교육회, 한국생산성본부, 순천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고 순천청암고등학교가 주관해 열렸으며, 참가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상업 분야 실무능력을 겨뤘다.

개최 종목은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세무실무,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경제 골든벨 등 12개였다. 특히,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분야는 순천청암대학교의 협조 아래 청암대 호텔조리교육관 실습동에서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전남예선으로 종목별 6위까지 입상자는 경상남도교육청 주관으로 경남정보고, 한일여고, 경남관광고, 진주MBC컨벤션센터에서 오는 9월 14일(목) ~ 16일(토)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전남상업교육회 중등교장단 회의가 열려 상업교육 발전방향과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교육 상생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고, 2024년 제14회 전남상업경진대회는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주관하기로 결정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전남 상업계열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 인재 양성과 차세대 성장 동력 산업 및 IT 분야에 대응한 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31 [15:4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