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망운면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가 뭉쳤다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5/30 [14:51]

▲ 무안군 망운면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가 뭉쳤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무안군 망운면은 지난 30일 어려운 가정을 위해 망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복지기동대가 뭉쳤다.

대상 가구는 지난 4월 KBS1 ‘동행’에 방영된 가정으로 5년 전 베트남에서 온 엄마가 집을 나간 후 할머니 손으로 손자를 키운 어려운 세대로 KBS1이 지원한 싱크대, 냉장고 등 가구용품 일체를 교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낡은 주방 가스레인지를 가스 안전장치를 포함하여 새것으로 교체해 주었으며, 집 안팎 구석구석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대대적으로 주거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 대상 가정을 군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일상생활 지지를 위해 군 사회복지과와 협력해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할 계획이다.

나상욱 망운면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지사협위원과 기동대원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30 [14:5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완도의 재발견(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