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의 지금, 여기, 우리를 아카이빙(기록화) 하다!
제2기 영광군민 기록활동가(약칭: 영광기록人)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3/27 [13:57]

▲ 영광의 지금, 여기, 우리를 아카이빙(기록화) 하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영광군은 지난 3월 24일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2기 영광군민 기록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한 ‘영광군민 기록활동가 양성교육’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이라는 사회현상에 맞서 영광지역의 현재와 기억을 기록하는 활동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써, 이날 수료식을 통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16명이‘영광기록人’의 자격을 얻게 됐다.

4주 동안의 교육을 수료한‘제2기 영광기록人’은 앞으로 영광지역의 ‘지금, 여기, 우리’에 대한 모든 것들을 다양한 형태로 기록하고, 보존하며, 전승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자리에 참석한 강종만 군수는 수료증을 전달하며, 직접‘영광기록人’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또한, 수료자들에게 “지역에서 사람이 사라지면, 기억이 사라지고, 기억이 사라지면, 지역의 역사가 사라진다.”라고 아카이빙의 의미를 재차 강조하면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이 범국가적 의제인 시대에 ‘아카이빙’은 우리 지역의 역사를 스스로 써 내려가는 매우 가치 있는 활동”이라며 수료자들을 격려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7 [13:5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