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장성군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두 단체장 한마음으로 지역발전 서로 응원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3/27 [10:45]

▲ 고흥군·장성군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고흥군은 지난 27일 공영민 고흥군수와 김한종 장성군수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교차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평소 친분이 두터운 동갑내기 두 단체장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 발전을 응원하고자 뜻을 함께해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기부로 공영민 군수는 자매·우호도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아홉 번째 기부를 이어갔다.

공영민 군수는“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장성군을 응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보람 있다”며“기부문화가 성공적으로 안착돼 ‘화합과 변화! 군민이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 가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유자골한우, 유자, 숯불생선구이, 쌀 등 청정농수축산품 380여 종과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능가사 템플스테이, 벌초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장성군은 곶감, 인절미세트, 사찰음식 체험권, 장성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7 [10:4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