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남 화순군은 10일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이란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의 자립 기반을 구축하도록 재정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시설·장비 지원사업 분야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예비·인증 사회적기업, 예비·행안부형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이 해당한다. 다만, 2024년 상반기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해당 사업의 최대 한도 기간까지 지원받은 기업 등은 지원 제외 대상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개발비 사업으로 신규 사업개발을 위해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등 최대 5천만 원 ~ 1억 원을, 시설·장비 사업으로 신규 시설·장비 구매 및 노후 시설·장비 교체 등에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6월 27일 목요일 18:00까지이며, 군청 누리집 및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공지 사항에서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화순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재정지원 공모 선정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