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베트남 하우장성 해외유학생 유치 업무협약
내년 전남생명과학고 베트남 유학생 10명 입학 예정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6/10 [08:37]

▲ 강진군-베트남 하우장성 해외유학생 유치 업무협약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강진군이 지난 7일 베트남 하우장성교육청과 해외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으며 강진원 강진군수, 이병삼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응웬 화이 튀 항 하우장성 교육장이 서명했다.

업무협약서는 2025년부터 강진군으로 베트남의 우수한 학생들을 유학시키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5월, 서순철 부군수를 방문단장으로 강진교육지원청 이병삼 교육장,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정태원 교장을 비롯해 9명의 강진군 방문단은 베트남 하우장성을 방문해 ‘강진군 해외유학생 유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베트남 하우장성에서는 현지 중학교 3학년 졸업 예정인 우수한 학생들의 한국 유학 신청을 받아 6월 중순부터 현지 한국어 교육센터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베트남 하우장성 내 풍힙현과 2013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매년 민관협력 의료봉사를 지원하는 등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이에 풍힙현이 속해 있는 하우장성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 단계 발전한 국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2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돼 주 사업으로 전남생명과학고에 베트남의 우수한 해외유학생을 유치, 10명을 대상으로 2025년 3월 입학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2026년 3월에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강진군에 전남국제직업고를 신설해 해외유학생이 대거 입학할 전망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앞으로 강진군으로 오게 될 베트남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재 우리군에 있는 베트남인들까지 제2의 고향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0 [08:3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5월 이달의 추천관광지-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