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순천대-전남바이오진흥원-전문기업 참여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2/07 [16:29]

▲ 순천시,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순천시는 7일 순천대학교 중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30 공동추진을 위한 지산학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순천시와 순천대학교, 전남바이오진흥원을 비롯한 롯데중앙연구소, ㈜휴온스, 동성제약(주)가 참여했다.

협약 내용은 글로컬대학 30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산학연 협력으로 공동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글로컬대학 30 사업 참여 및 지원과 인적, 물적 자원의 연계와 활용 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지산학연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특화 산업인 바이오 분야의 기업이 참여하게 되고, 글로컬대학 지산학 캠퍼스를 통한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지산학연 협업체계를 견고히 다진 이번 협약이 글로컬대학 30 시동을 거는 신호탄이 되어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기업과 청년이 찾아올 수 있도록 미래전략인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일환으로 승주읍 일원에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그린바이오 분야 플랫폼을 구축하는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07 [16:2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싸되는 핫플레이스 바로 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