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드림스타트,“역사문화탐방 졸업여행”추진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3/06/01 [13:48]

▲ 구례군 드림스타트,“역사문화탐방 졸업여행”추진


[전남방송.com=이미영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역사문화탐방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6학년 학생 중 20명을 선정하여 중학교 입학이라는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중학교 입학 전 다양한 학교의 여러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주박물관, 불국사, 동궁과 월지 등 문화유산 답사와 은공예체험, 롯데월드, 경주 루지테마파크 등 다양한 체험 ‧ 놀이를 진행한다.

졸업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여러 친구를 사귈 수 있어서 좋았고, 친해진 친구들과 중학교에 가서도 즐겁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중학교 입학이라는 새로운 출발을 앞둔 우리 아이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이 가정,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복지, 보육 등의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6/01 [13:4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