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행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3/28 [15:58]

▲ 무안군,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행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남 무안군은 지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도자들이 걷기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바른 자세와 걷기의 중요성을 숙지하는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걷기 강습 진행요령 실습, 상해 예방, 응급처치 등 걷기지도자 소양 및 활동 시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통해 걷기 리더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고, 지역주민의 건강 문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추진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27명의 걷기지도자는 주민 걷기동아리를 결성해 주민들이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걷기 방법 등을 지도하여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김산 군수는 “걷기는 건강의 첫걸음으로 일상에서 장비나 도구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운동이다.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맞춤형 보행길 조성, 보행환경개선 등을 통해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무안’을 실현하여 활력 넘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르딕 워킹은 전용 스틱을 사용해 바닥을 찍으며 걷는 운동으로 일반적인 걷기보다 전신운동 효과가 크고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 노인층도 쉽게 걸을 수 있어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8 [15:5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