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시민 안전보험’ 가입…최대 2000만 원 보장
전 시민 자동가입…2020년부터 총 56건 4억3100만 원 지급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3/24 [11:32]

▲ 여수시가 최근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여수시가 최근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

이로써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내년 3월 5일까지 전국 어디서든 재난 및 안전사고 시 최대 2000만 원까지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및 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급성감염병 사망위로금 ▲사회재난 사망 ▲개 물림사고 응급실 내원 진료비 등 15개 항목이다.

보험금 신청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또한 개인보험과 중복 청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혜택에서 누락되는 시민이 없도록 시민안전보험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항목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4 [11:3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