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시전동, 취약계층 독거가구 건강․안부확인 자원봉사자 모집
이웃 돌봄 역량 갖춘 돌봄 천사 100명 모집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3/16 [13:31]

▲ 여수시 시전동 주민센터는 16일 ‘시시콜콜 돌봄 천사’ 자원봉사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여수시 시전동 주민센터는 16일 ‘시시콜콜 돌봄 천사’ 자원봉사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으로 추진하는 마을복지 ‘시시콜콜(時時callcall) say hello’ 전화 안부확인사업은 자원봉사자 2명과 돌봄ㆍ보호가 필요한 1인가구를 매칭해 안부를 묻는 사업이다.

2인 1조로 편성된 자원봉사자들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유선과 월 1회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는 등 시전동 돌봄 체계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지원 대상은 만 20세 이상 시전동 거주자로, 지원 희망자는 4월 14일까지 시전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송재열 민간위원장은 “마을복지계획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시시콜콜(時時callcall) say hello 전화 안부확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주민 시전동장은 “사람을 살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이를 위해서는 계속적인 관심과 위기의 순간에 돕는 손길이 필요하다”며 “사명감을 갖고 함께할 분들이 시전동 돌봄 천사로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전동 마을복지계획은 지난 2월 주민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시전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우울증 등 정신취약가구, 장애ㆍ중증 질환 등으로 돌봄ㆍ보호가 필요한 1인 취약계층 50가구에 대한 민간ㆍ공공 돌봄 서비스를 연계 지원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16 [13: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