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새로워진 ‘캐스퍼’ 만나보세요
시청 1층 시민홀 전시관, 랩팽 차량으로 교체
 
이향례 기자   기사입력  2023/03/15 [16:48]

▲ 광주광역시, 새로워진 ‘캐스퍼’ 만나보세요


[전남방송.com=이향례 기자] 광주광역시는 시청 시민홀에 있는 ‘캐스퍼 전시관’에 전시된 차량을 교체했다고 밝혔다.

교체 전시된 차량은 지난해 11월 현대자동차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캐스퍼 그리기 대회’ 수상작 중 2개 작품을 실제 차량으로 랩핑해 공개한 ‘MAMARUN’과 ‘푸른바다 속 자유로운 고래’다.

‘캐스퍼 전시관’은 대한민국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인 ㈜광주글로벌모터스 생산품인 ‘캐스퍼’의 판매가 온라인 방식으로만 이뤄지면서 실물을 궁금해하는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21년 9월 설치됐다.

‘캐스퍼’는 2021년 차량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 6만5000대를 돌파하는 등 경차 시장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24년 하반기 전기차 캐스퍼가 양산되면, 안정적인 판매가 예상돼 ㈜광주글로벌모터스의 발전이 기대된다.

안신걸 시 기반산업과장은 “캐스퍼는 지역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준 고마운 차량이다”며 “전기차 캐스퍼가 만들어지면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15 [16:4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