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국비 확보 ‘총력’
오전에는 이철규 여당 예결위 간사, 오후에는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면담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2/11/16 [08:31]

▲ 기재부예산실장면담


[전남방송.com=여전화 기자] 올해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개교를 성공시킨 신정훈 의원이 내년도 나주·화순 대규모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신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은 15일 이철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와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나주·화순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정훈 의원은 ▲나주읍성 등 문화재 정비, ▲전기차 전주기 환경관리체계 구축, ▲핵융합실증로 가열 중성입자빔 시험시설 구축, ▲금성산 야생녹차 숲 공간 재창조 등 내년도 나주시 주요 현안사업과 ▲화순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용역), ▲폐광부지 매입비, ▲폐광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조기폐광 근로자 특별위로금 등 화순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국비 증액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신정훈 의원은 지난주부터 진행되고 있는 주요 상임위 예산심사 과정에서 나주·화순 주요 국비 예산 다수를 증액 반영시키는데 성공하여 국비 확보에도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신정훈 의원은 "각 상임위 예산심사과정에서 나주·화순 주요 국비 예산 다수가 반영되긴 했으나, 예결특위 계수조정소위 단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상황”이라며 "17일부터 시작되는 계수조정소위를 앞두고 국회의장, 원내대표 면담 등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16 [08: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